[뉴시스]한방 매선요법, 자연스러운 주름개선 유도
작성일: 14-02-14 조회: 4,922
NISI20140211_0009331990_web.jpg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keymin@newsis.com
  기사등록 일시 [2014-02-11 18:06:16]
피부노화로 생기는 잔주름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주름을 연륜에서 나오는 인격과 품위로 위안을 삼는 여성도 있다.
그러나 주름은 피부 수분이 감소해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접히게 되면서 만들어지는 노화 현상이다.
햇빛을 포함하여 다양한 요인에 의해 진피 속의 콜라겐섬유, 탄력섬유 등에 변성이 일어나는 것이다.
현대 의학이 발달하면서 주름을 없애거나 방지하기 위한 박피술, 보톡스, 필러, 약물치료 등 여성들의 대처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한방에서는 매선요법을 주로 시행하고 있다.

매선요법은 녹는 약실을 침(針) 속에 자입해 피부 속 조직에 주입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약실이 피부탄력을 향상시키고 피부를 당겨주며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에 대해 임용석 미올한의원 원장은 11일 "매선침인 천연 약침과 각종 한약재 성분의
약실이 피부 속에 들어가면 피부 피하층의 자가재생력을 도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게 된다"고
설명하고 "근육과 피부를 탄력 있게 당겨줘 안면부의 지방패드 완화, 부종완화, 탄력 개선 등 효과를 얻게 된다"고 했다.
 
임 원장은 그러나 "이 요법 시술 후 가벼운 멍이나 붓기는 발생할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정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임용석 원장은 또 “매선요법은 수술 없이 자연스럽게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꾸준히 발전해 왔다”면서
“1세대 매선인 직선형부터 회오리형, 스탬프형, 가시돌기형 매선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선 시술은 시술 방법과 합리적인 매선침 가격에 따라 선택할 필요가 있으며,
무엇보다 환자의 상태와 부위를 우선 고려해야 한다”면서 “매선침 효과로는 보통 시술 후 2주가 지나면서
윤기 있고 탄력적인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올한의원의 매선시술은 시술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안티에이징 한방캡슐을 통해 시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가능하다.
한방캡슐은 디톡스,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등 고객의 피부타입과 고민 등에 맞춰 처방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주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바르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 관리를 잘해야 한다.
평소 얼굴을 찌푸리는 것도 주름 형성을 돕는 나쁜 습관으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